본문 바로가기
그리다

크로키 사이트 정리

by 행복한연시 2020. 1. 26.
728x90
반응형

 

크로키(croquis)란

30초~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대상의 특징을 포착해 그리는 것.

주로 연필, 목탄 등을 사용하지만 파스텔, 수채물감, 사인펜 등 재료는 다양하게 사용해도 다.

 
 
 

 

벌써 2020년 1월 말이 되었습니다. 새해 목표는 잘 지키고 있으신가요?

저는 새해엔 크로키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크로키를 하기로 한 이유는 제 그림은 자연스럽지 못하고 딱딱한 편이며, 관찰력이 부족해 대상의 특징을 잘 파악해 그리지 못하기에(흑흑), 짧은 시간 안에 형태와 동세를 파악해 그리는 크로키를 하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해서 였습니다. 하지만 작심삼일도 못되 한 번만 하고 다시 연필을 잡지 않았습니다. 집에서는 집중이 안 되고~ 크로키는 사진보다는 직접 대상을 보고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했어. 카페 가서 그릴까~ 크로키 모임에 나가는 것도 좋지~ 하며 이 핑계  저 핑계 다 댔네요. 하지만 과연 그것이 문제였을까요... 알지만 쉽지 않네요. 이제 핑계는 그만 대고, 마음도 다잡기 위해 크로키 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SketchDaily References

http://reference.sketchdaily.net/en

 

인체, 인체 일부, 동물, 구조물, 초목을 선택해 그릴 수 있습니다. 사람을 제외하고 자료가 적습니다. 하지만 별, 누드로 할 건지 옷을 입은 사진으로 할 건지, 포즈, 시점까지 고를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시간 지정은 되지만 크로키 할 때 몇 초 남았는지 표시되진 않네요.






 

Line of action

https://line-of-action.com/

 

인체, 동물, 손발, 얼굴을 선택해 그릴 수 있습니다. SketchDaily References보다 자료가 많고,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모델은 아기부터 노인까지 연령이 다양합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에 도움 되는 글들도 있습니다.(영어를 잘 못해 번역기를 돌려야 하지만 도움이 되더라고요.) 회원가입을 안 해도 사용 가능하지만 회원이 되면 더 많은 자료 이용이 가능하며, 사진 업로드, 피드백을 받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roquis Cafe

https://onairvideo.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AZZ8kXStsAD_SJS9LWNdEQ

 

위의 사이트들과 다르게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가 다양하고 자연스러워서 전문적인 모델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사진만 올라와 있어서 크로키를 하려면 유튜브에 들어가서 그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시간 선택이 안돼서 아쉽긴 하지만 저는 이 사이트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Quickposes
 
 
원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몇장을 그릴지 설정도 가능합니다. 사진을 거꾸로 나오게 체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

https://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도 크로키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사진들을 핀해 보드에 잘 정리해 놓고 그리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보드를 찾아 그려도 됩니다. 하지만 크로키 사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시간 설정을 할 수 없고, 크로키 할 사진 외에 시선을 끄는 사진들이 많아 사진을 찾다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인물 크로키 할 사진 찾다가 어느새 동물 사진 보고 있더라고요.)





 

 

사이트도 찾았겠다 크로키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해 그려봤습니다.

 

 

0

 

 

 

한 부위에 치중하지 않고 동세를 파악해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동세를 파악하는 게 쉽지 않고, 1분이라는 시간 동안 그리려니 마음이 조급해져 쩔쩔매다 시간이 끝내버렸습니다. 우선 시간을 조금늘려 동세를 먼저 파악하는 연습을 한 뒤 시간을 줄여 봐야겠어요. ㅠㅠ 첨부터 너무 무리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게 목표를 작게 설정해서 꾸준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