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일정을 한눈에! 아이폰 캘린더 추천 어플 위젯칼

by 행복한연시 2020. 1. 31.
728x90
반응형

아이폰 캘린더 어플 위젯칼


제가 갤럭시를 사용하며 가장 잘 사용한 기능은 캘린더 앱의 위젯이였습니다. 기억을 잘 못하는편이라 메모를 꼼꼼히 해 놓는데요. 과거에는 다이어리를 사용했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나서는 캘린더에 모든 일정과 할 일들을 적어놓았습니다. 캘린더 위젯은 캘린더에 따로 들어갈 필요없이 일정, 할일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성격급한 저한테는 필수 기능입니다.



처음 아이폰6s로 갈아타면서 캘린더를 위젯으로 볼 수 없다는 것에 당황했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했기에 해당 기능이 없을거란 생각도 못했거든요. 캘린더가 없는건 아니지만 일정을 즉시 직관적으로 봐야하는데 한번 더 선택해 들어가야지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너무너무 불편했습니다. 다이어리를 사서 써보기도 했지만 그도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 여러 어플을 다운 받다 발견한 저의 구세주 어플 위젯칼입니다. 

     

 

위젯칼

    

위젯칼을 다운 받으시면 31이라고 써있는 달력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위젯칼의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덕분에 일정을한 한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무료 어플이라 광고가 하단에 뜨거나 5초짜리 전체화면 광고가 뜰때가 있지만 저는 광고는 신경쓰지 않는 편이라 사용하기에 거슬리지 않습니다.(물론 유료로 광고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오른쪽 십자가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새로운 이벤트 추가, 미리알림 편집,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정은 당연하고 할일도 색깔로 구분할 수 있고, 아이폰 캘린더, 구글 캘린더 등과 동기화도 됩니다.




사용방법은 조금만 해보셔도 아실테니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장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이벤트(일정) 반복설정



반복이 필요없는 일정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를 하면 일정이 등록됩니다. 여기서 반복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복할 일정의 제목과 시작일, 반복 주기, 반복 종료일을 적은다음 추가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반복시작일 부터 종요일까지 일정이 들어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종요일은 시작일과 동일하게 해야합니다. 종요일을 다른날로 지정을 하면 반복설정이 되지않고 그날까지 일정이 이어져 나옵니다.




2. 세세한 설정 기능



왼쪽 상단 아이콘을 선택해 설정에 들어가시면 




글씨체, 글씨크기를 변경 하거나, 주를 월요일로 시작할지 일요일로 시작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설정이 사소한 것이지만 어떤이는 월요일로 주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고, 음력이 필요할 수도 없을 수도 있는데 이런 것을 사용자에게 맞춰 세세히 설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아무리 디자인이 좋더라도 기능적으로 불만족스러우면 사용하지 않는데요 위젯칼은 이런 부분에서 저를 만족시켜 줬습니다.



3. 완료된 할일 표시하기


위의 설정에서 저는 완료된 할 일 표시하기를 설정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완료된 할일이라도 캘린더에서 지워지지 않고 취소선만 쳐진 채 캘린더 상에 계속 보이게 됩니다. 할일을 언제 완료했는지 알아야할 때 좋습니다. 



4. 위젯


위젯이 없었다면 저는 다른 캘린더 어플과 마찮가지로 위젯칼을 지워 버렸을 겁니다. 아래와 같이 위젯 설정을 하시면 언제든 편안하게 바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설정창에서 편집 > 위젯칼 선택 > 완료





5. 스티커

스티커를 붙일 수도 있는데요. 예쁜... 스티커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스티커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꾸민다는 개념으로 사용하지 않고(저걸로는 못꾸며요...) 어떠한 목표를 이루었을 때나 어겼을 때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일단 스티커의 의미를 부여를 합니다.

 : 술마신날  : 따릉이 탄날


이런 식으로요. 그 다음 해당일을 실천하거나 실패했을 때 스티커를 붙입니다.



스티커를 보면서 뿌듯하기도 반성하기도 했습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셨.............)

단점이라면 스티커가 몇개 들어갔냐에 따라 스티커 크기가 달라집니다. 1개면 크게 들어가고, 그 이상이면 작게 들어갑니다. 총 4개까지 보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하다가 일정확인 할 땐 핸드폰을 꺼내들었는데 이제 그런 수고스러움을 덜게 됐습니다.





일정이 안 보일 경우


아이폰에서는 디폴트로 2개월치 일정만 동기화된다고 합니다. 만약 모든 일정을 동기화하고 싶다면

설정  > 캘린더 > 동기화 > 모든 이벤트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위젯칼 기능과 기타 정보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위젯칼에 정착 한 후 다른 어플들은 찾아보지 않아서 더 좋은 어플이 나왔을 수도 있지만 저는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위젯칼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