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A Taste Of Thai, 레드 카레 페이스트, 50g(1.75oz)
일식 카레는 시판되는 제품이 워낙 잘 나와 집에서도 만들어 먹기 쉽습니다.
하지만 인도네팔커리나 태국커리는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쉽지 않아서 주로 외식할 때 사먹었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허브에서 A Taste Of Thai 레드 카레 페이스트 제품을 사먹어 봤는데 만들기 쉽고 맛있더라구요.
아이허브에서 2,6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건제품이라서 비건채식하시는 분들도 맘 편히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지 안에 밀봉된 커리페이스트가 들어있습니다. 50g으로 양이 적어보이지만 그래도 이걸로 요리하면 3~4끼 먹을 정도로 나오더라구요.
아주 커리페이스트는 된장 처럼 아주 되고, 매콤한 냄새와 식당에서 파는 커리향이 납니다.
이제 요리 시작!👩🏼🍳
저는 요리를 싫어해서 대충하는 편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요리방법
코코넛 밀크 1캔(13.5fl oz)을 소스팬에 붓습니다. 센 불에서 레드 카레 페이스트 1테이블스푼을 휘젓습니다. 약간의 피쉬 소스나 소금을 첨가하여 간을 합니다. 자주 저으면서 끓입니다. 불을 줄이고 걸쭉해질 때까지 3~4분간 끓입니다.
준비한 소스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구운 생선, 닭고기,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에 붓습니다.
익힌 쌀 면이나 재스민 쌀에 섞습니다.
볶음 요리에 추가합니다.
코코넛 밀크는 로이타이 코코넛 밀크 500ml(16.9oz)를 사용했습니다.
양파, 감자, 표고버섯, 당근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양파를 먼저 볶고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나머지 재료를 넣은 다음 볶아줬습니다.
코코넛 밀크 500ml를 넣고 끓입니다.
* 설명서에는 코코넛 밀크 13.5oz을 사용해야하지만 저는 16.9oz 넣었습니다. 애매하게 코코넛 밀크를 남기기 싫었거든요. 남은걸 어디 쓸 곳도 없고.😅
그 다음 소스를 몽땅 넣어줬습니다. 커리페이스트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줘야합니다.
계속 저어가면서 낮은 불에 끓여줬습니다.
완성!
저는 모닝빵이랑 같이 먹었지만 밥과 면이랑 같이 드셔도 됩니다.
농도는 이정도에요.
맛은 매콤하지만 코코넛 밀크 때문에 부드럽습니다. 저는 아주 맛있게 먹고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태국커리를 즐길 수 있어서 종종 구입할 생각입니다.
이국적인 맛을 좋아하시거나 새로운 맛에 도전해보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 코코넛밀크를 싫어하시는 분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맛도 있어서 호기심에 구입해 뒀는데 만들게 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